맥북프로, 맥북에어 M1 구매가이드(저렴하게 구매하기)

저는 이제 4년째 맥북만 사용하고 있는데요. 처음에 구매하려고 했던 이유는 디자인이 너무 좋아서 였습니다. 그런데 사용하다 보니 정말 좋은 점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맥북프로, 맥북에어의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에게 장점과 후기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맥북프로 13인치

애플정식셀러로 정품과 a/s에 대한 걱정이 없고, 1704명의 실사용 후기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맥북에어 m1 알뜰하게 알아보기<<

>>맥북프로 m1 알뜰하게 알아보기<<

1. 이제는 윈도우 노트북을 사용하지 못할 것 같은 이유!

트랙패드

트랙패드는 맥북의 압승입니다. 제가 이번에 lg그램을 한번 사용해본적이 있습니다. 일단 트랙패드의 감촉이 많이 달랐습니다. 뭔가 한겹 씌워진 느낌이라고 해야 될가요? 그리고 여러가지 설정을 해봤지만 제스처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트랙패드는 맥북의 압승이라고 봅니다.

발열

발열 또한 맥북의 압승! 사실 제가 2018맥북에어를 사용할때는 발열이 있었고 심했습니다. 그래서 비행기 이륙할때도 많았습니다.(정말 시끄럽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m1으로 넘어오고 정말 놀랬습니다. 비행기 이륙하는 소리를 내지 않습니다. 제가 동영상편집 랜더링 할때도 조금 소리가 나는구나 확인이 되는 정도입니다. 이륙정도의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정숙성이 너무 좋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노트북을 여기 저기서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이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시끄러울까봐 걱정하는 것도 쓸데없는 곳에 정신을 쓰는 것입니다. 이런 부분에서 발열, 정숙을 통해서 정신에 안정이 옵니다. 뭐 그렇게 까지야 하겠지만 정말 사용해보시면 압니다!

맥북 배터리타임 20시간
맥북 배터리타임 20시간

배터리 타임

배터리 타임도 m1으로 넘어오면서 엄청나게 길어졌습니다. 정말 올데이 노트북으로 사용하기에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 노트북들 중에도 배터리 타임이 오래가는 것들이 생겼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퍼포먼스 대비 배터리타임이라고 생각합니다. m1은 저전력프로세스 보다 우위의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퍼포먼스 대비 배터리타임도 좋다고 볼 수 있죠.

스피커

다른 노트북 보다 너무 좋다. 노트북 중에 못 들어줄 정도인 것 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맥북은 스피커를 위한 울림통 부분을 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노트북에서는 나지 않는 저음역대도 표현해서 훨씬 풍부하고 좋은 사운드를 냅니다.

만듬새

맥북의 마감은 또 다른 하드웨어 명가 마이크로소프트 말고는 따라올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알루미늄 바디를 통짜로 만들어냈습니다. 그래서 밖으로 보이는 나사도 몇개 없습니다. 요즘 가벼운 무게를 위해서 마그네슘 합금 바디를 사용하는 노트북들은 그 특유의 가벼운 느낌과 살짝 뒤틀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맥북은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뒤틀리는 부분 없습니다. 이런 제품을 만질때 느끼는 만족감도 굉장합니다.

m1프로세스
m1프로세스

2. 맥북프로m1 단점

그렇다면 맥북은 장점만 있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장점만 존재했다면 모든 사람들이 맥북만 사용했겠죠. 하지만 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렇지 않은 것이죠. 지금 부터는 맥북프로m1 단점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포트구성

맥북프로m1의 포트구성은 정말 좋지 않습니다. 3.5파이 헤드폰 잭과 썬더폴트 단자 2개가 끝입니다. 정말 단촐합니다. 그래서 usb-a타입을 연결하려면 허브가 필요합니다. 허브를 따로 들고 다녀야 한다는 점은 정말 귀찮은 부분입니다. 이것은 명백한 단점인데요. 이런 부분은 개선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무게

사실 맥북프로의 무게가 엄청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요즘 나오는 울트라북의 경우 1kg이 되지 않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에 비해 맥북프로의 무게는 1.4kg입니다. 그래서 혹 나는 정말 가벼운 노트북이 필요하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고민을 해보시는 것도 중요할거라고 봅니다.

윈도우와의 협업

윈도우와의 협업에 있어서 문제가 될때가 가끔 있습니다. 이 부분은 혼자서 일한다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람들과 협업을 하게 된다면 문제로 작용합니다. 저도 이전에 사진 파일을 압축해서 보내드렸는데 이상하게 열린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셨는데요. 많은 사람들과 협업이 필요한 분이라면 이 부분 꼭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혹 윈도우가 정말 필요하신 분들은 페러렐즈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 관련 작업을 많이하시는 분들에게는 사실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대신 페러렐즈가 있기 때문에 꼭 윈도우가 필요하신 분들은 구매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맥북-실버-스페이스그레이-색상-비교
맥북-실버-스페이스그레이-색상-비교

3. 맥북프로, 맥북에어 M1 어떤걸 구매하지?

맥북프로, 맥북에어 M1 에서 선택해야 되는 것은 몇가지 없습니다. 용량, ram, 색상인데요. 어떻게 선택해야 좋은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용량

기본 사양은 256gb입니다. 가장 기본인데요. 아무래도 페러렐즈를 사용하려는 분이라면 256gb로는 안됩니다. 그리고 동영상 편집을 하려는 분에게도 256gb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기본적으로 512gb정도를 추천드리는데요. 저는 1tb모델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넉넉하지만 이것도 꽉차게 되면 안되는데 라는 걱정을 한답니다.

ram

제가 유튜브에 많은 영상을 확인한 후에 말씀드리는 부분인데요. ram은 개인적으로 8gb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돈이 된다면 16gb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8gb만으로도 정말 무겁게 사용하지 않으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저도 현재 8gb ram 모델을 사용중이며, 전혀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신 진짜 전문가이면서 맥북프로를 구매하려고 한다면 16gb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색상

색상은 실버를 추천드립니다. 스페이스그레이가 이쁘지 않은가 라고 생각했었데요. 실버를 계속 쓰다보니까 실버만의 매력이 느껴지네요. 살짝 밝은 느낌이 더욱 이쁜거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실버 추천드립니다.

맥북프로 13인치

4. 결론

맥북프로, 맥북에어 M1은 윈도우 노트북과 비교 했을때 여러가지 부분이 좋습니다. 심지어 퍼포먼스 부분은 윈도우 노트북에 비해서 가성비 있다는 말이 나오죠. 하지만 걱정되는 몇가지 부분도 있습니다. 그것은 윈도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페러렐즈를 구매해서 사용한다면 엄청나게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맥북프로, 맥북에어 M1 구매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저는 맥북프로 M1 ram 8gb, ssd 1tb 정가 2,230,000원 제품을 카드 할인 받아서 1,895,000원에 구매했습니다.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링크 남겨 놓습니다.

애플정식셀러로 정품과 a/s에 대한 걱정이 없고, 1704명의 실사용 후기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맥북에어 m1 알뜰하게 알아보기<<

>>맥북프로 m1 알뜰하게 알아보기<<


5.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윈도우 노트북 중에 맥북과 견줄만한 노트북을 소개합니다.

M1 맥북프로를 구매할까? 맥북에어를 구매할까?

맥북 USB허브는 무엇을 구매해야되나?

맥북 거치대는 무엇으로 구매할까?

맥북프로 M1x는 언제 나올까?

맥북프로 M1윈도우는 어떻게 설치하는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