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 맥북프로를 구매할까? 맥북에어를 구매할까?

맥북에어와 맥북프로는 성능차이가 어느 정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름도 에어, 프로 이렇게 나눠지는 건데요. 많은 분들이 M1은 프로와 에어가 큰 차이가 없어서 어떤걸 구매해야 될지 모르겠다. 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이 에어와 프로의 차이를 자세하게 비교하고 설명해드리겠습니다.

 

m1프로세스
m1프로세스

1.M1프로세스

맥북에어와 맥북프로의 프로세스는 동일한 M1입니다. 하지만 맥북에어 256GB는 GPU 7코어입니다. 512GB부터는 8코어입니다. 맥북프로는 256GB부터 8코어입니다. 그러므로 맥북에어 256GB를 제외하고는 모두 동일한 성능의 프로세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프로세스는 맥북프로, 맥북에어 동점 입니다.

맥북에어-맥북프로-비교-사진
맥북에어-맥북프로-비교-사진

2.외관

외관적인 부분이 많이 다릅니다. 맥북에어는 테이퍼드 스타일로 점점 얇아지는 형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맥북프로는 그냥 일자형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모양은 맥북에어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외관적으로 차이가 있는 것은 터치바의 유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두가지 다 써봤는데 터치바 자체의 장점은 아직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외관은 맥북에어의 승입니다.

맥북프로-쿨링시스템
맥북프로-쿨링시스템

3.쿨링 시스템

맥북에어는 패시브 쿨링입니다. 바로 팬이 없는 상태로 방열판만 붙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맥북프로는 쿨링 팬이 달려있습니다. 그래서 무거운 작업을 하면 맥북에어는 쓰로틀링이 걸립니다. 하지만 맥북프로는 쓰로틀링이 거의 걸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동일한 M1 프로세스이지만 무거운 작업은 맥북프로가 빠르게 처리합니다. 대신 맥북에어는 팬이 없기 때문에 조용합니다. 그래서 쿨링 시스템에 대해선 호불호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상 작업과 함께 조금은 소리가 나도 된다는 분은 맥북프로를 선택하세요. 가벼운 작업만한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맥북에어를 추천합니다. 저는 영상작업도 같이 하기 때문에 맥북프로에게 승을 주겠습니다.

배터리 성능소개
배터리 성능소개

4.배터리 성능

배터리는 맥북프로가 좀 더 오랜시간 지속됩니다. 그런데 맥북에어의 경우에도 절대 뒤쳐지지 않는 배터리 타임을 보입니다. 그래서 배터리 성능은 동점으로 하겠습니다.

디스플레이 설명
디스플레이 설명

5.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똑같이 트루톤 및 p3색영역이 지원됩니다. 차이는 최대 밝기에서 나는데요. 맥북프로가 500nit이고 맥북에어가 400nit입니다. 밝은 곳에서는 맥북프로가 우세하지만 야외가 아닌 이상 실내면 둘다 충분합니다. 그래서 디스플레이도 동점을 주도록 하겠습니다.

6.스피커

스피커는 맥북프로가 좀 더 나은 소리를 냅니다. 저음역대 부터 고음역대 까지 모두 골고루 소리를 내주기 때문인데요. 저는 소리를 중요시 생각해서 맥북프로의 승입니다.

7.결론

동일한 프로세스, 용량으로 하면 40만원의 차이를 보입니다.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엄청난 차이가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만족도를 원한다면 맥북프로를 선택하시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나는 가격적인 측면이 더 중요하다 생각하시면 맥북에어를 고르시는게 맞습니다. 저는 맥북프로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혹시라도 영상 편집을 하시는 분이라면 맥북프로로 꼭 추천드립니다.

8.구매처

애플정식셀러로 정품과 a/s에 대한 걱정이 없고, 1704명의 실사용 후기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맥북에어 m1 알뜰하게 알아보기<<

>>맥북프로 m1 알뜰하게 알아보기<<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맥북프로, 맥북에어 M1 구매가이드(저렴하게 구매하기)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스펙, 가격, 사전예약 알아보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Scroll to Top